로고

UN 등 국제기구 취업 꿈꾼다면 ‘여기’ 꼭 가보세요!

외교부, 15~17일 서울·인천·부산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개최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 참여 취업노하우 공개…1대1 모의면접도

심재현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7:48]

UN 등 국제기구 취업 꿈꾼다면 ‘여기’ 꼭 가보세요!

외교부, 15~17일 서울·인천·부산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개최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 참여 취업노하우 공개…1대1 모의면접도

심재현기자 | 입력 : 2024/07/10 [17:48]

정부가 국제기구 진출을 희망하는 사람에게 국제기구 채용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국제기구 진출 기회 확대를 지원한다.

 

외교부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부산광역시와 공동으로 주요 국제기구 인사담당관을 초청해 오는 15~17일 서울과 인천, 부산에서 ‘제17회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연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외교부는 해마다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를 개최해 국제기구에서 일하고자 하는 사람을 위해 외교부의 지원 프로그램 등 국제기구 진출 관련 정보를 제공해 왔다.

 

▲ 7월 15~17일 서울과 인천, 부산에서 열리는 ‘제17회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포스터  ©


이번 설명회에는 7개 국제기구 인사담당관들이 참석해 기구별 채용·인사제도, 주요 업무 및 지원서류 작성 방법 등에 대해 소개하고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한다.

 

또한 현장에서 1대1 모의면접을 직접 진행해 참가자들이 국제기구 지원 때 이뤄질 면접을 실제로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참석기구는 유엔 사무국(UN Secretariat), 유엔아동기금(UNICEF), 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 세계보건기구(WHO), 유엔난민기구(UNHCR), 국제형사재판소(ICC),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다.

 

국제기구인사센터 누리집(unrecruit.mofa.go.kr)을 통해 이번 설명회 참석을 위한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관련 구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설명회 당일 서울·인천·부산에 각각 소재하는 국제기구 및 국제기구 사무소, 비정부기구(NGO) 등이 채용 상담 및 홍보 부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외교부 정책담당자는 “앞으로도 외교부는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개최를 비롯해 국제기구초급전문가(JPO)와 유엔자원봉사단(UNV) 파견, 국제기구인사센터를 통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국제기구 진출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