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제주도] 송재호 전 국회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07:21]

[제주도] 송재호 전 국회의원에게 감사패 전달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7/08 [07:21]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5일 오전 제주도청에서 송재호 전 국회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제21대 국회 의정활동동안 제주 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송재호 전 국회의원은 제21대 국회의원 재직 기간 동안 제주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과 발전을 위해 다양한 법안을 발의하고 정책을 추진하는 데 앞장섰다.

 

특히, 제주의 미래를 위한 두 가지 중요한 법안 통과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제주형 행정체제 개편을 위한 「제주특별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이끌어내 제주도의 특수성을 반영한 자치모델을 구축하는 기반을 다졌다.

 

또한, 4․3 유족들의 가족관계 특례 내용을 담은 「제주 4․3 특별법 개정안」이 지난 1월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이를 통해 4·3 희생자와 유족들의 권리 회복에 큰 진전을 이뤘다.

 

이 외에도 지역 맞춤형 분권실현을 위해 타 지방자치단체와의 공동 대응을 강화하고, 제주도의 자치역량을 강화하는 데 주력해 왔다.

 

오영훈 지사는 “송재호 전 의원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제주도는 더욱 살기 좋은 지역으로 발전할 수 있었다”며 도민을 대표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송재호 전 국회의원은 “제주도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을 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고 화답하며, “공직자들도 앞으로 제주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 나가길 바란다”며 응원을 보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