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대구시] 대구국제공항,‘예술로 대구’파견 예술인과 함께 매월 26일‘이륙데이(26day)’개최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7/07 [07:46]

[대구시] 대구국제공항,‘예술로 대구’파견 예술인과 함께 매월 26일‘이륙데이(26day)’개최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7/07 [07:46]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하 ‘문예진흥원’)에서 운영하는 ‘2024 예술인파견지원사업-예술로 대구’(이하 ‘예술로 대구’) 선정기관인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에서 파견 예술인들과 함께 매달 ‘이륙데이(26day)’를 운영한다.

 

‘이륙데이(26day)’는 매월 26일을 중심으로 공항을 찾는 누구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공연, 전시, 참여형 이벤트 등을 펼치는 공항공사의 대표 문화 프로그램이다.

 

대구공항은 ‘예술로 대구’ 파견 예술인(▲서찬영(음악), ▲이보은(음악), ▲전시현(국악), ▲김승연(미술), ▲이은영(음악))과 함께 올해 ‘이륙데이’를 계획해 연중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5월 24일(금) 이륙데이에는 첼리스트 서찬영과 해금연주자 전시현, 싱어송라이터 이은영, 작곡가 이보은이 ‘시작’이라는 주제로 국제선 터미널에서 공연을 펼쳤다.

 

공연에는 타 기관(대구교통공사)의 파견 예술인인 하피스트 이희주, 국악인 황세희가 특별 출연으로 함께해 국내외 이용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크로스오버 공연을 펼쳤다.

 

5월에 이어 6월 26일(수)부터는 ‘여운’을 주제로 파견 예술인 김승연 작가의 한국화 전시가 펼쳐져 7월 25일(목)까지 국제선 터미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 개최 당일 ‘한국화 부채 만들기’ 체험에 다양한 국적의 이용객들이 참여했으며, 이용객 중 한 명은 “여행을 떠나기 전 공항에서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할 때가 있는데, 뜻밖의 예술 체험으로 뜻깊은 추억을 남길 수 있어서 흥미로웠다”고 말했다.

 

대구공항은 기관에 파견된 전문예술인 5명과 함께 여행객을 비롯해 공항을 찾는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공연·전시·참여형 이벤트를 ‘예술로 대구’ 사업이 종료되는 10월까지 개최해 대구공항만의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성열 한국공항공사 대구공항장은 “공항은 여행의 시작과 끝이 공존하는 곳으로 기대와 설렘, 추억이 진하게 남는 공간이다. 공항을 방문하는 모든 이용객이 예술로 오감을 적시고, 대구공항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이 운영하는 ‘예술로 대구’ 사업의 파견 예술인들과 함께 새로운 공항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사업과 관련한 예술협업 활동 프로젝트는 대구예술인지원센터(artistcenter.or.kr)홈페이지와 온라인 플랫폼 SNS (@daegu_asc)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