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삼척시] 반다비체육센터 건립‘밑그림’그리기 나서, 설계공모 추진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7/03 [17:31]

[삼척시] 반다비체육센터 건립‘밑그림’그리기 나서, 설계공모 추진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7/03 [17:31]

▲ 삼척복합체육공원 전경     

 

삼척시가 교동 일원에 건립을 추진하고 있는 ‘반다비체육센터’의 설계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혀 향후 그려질 밑그림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다비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시설로 삼척시는 지난 2023년 문화체육관광부의 2024년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30억을 확보한 바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설계공모는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362㎡ 규모로 실내체육관, 다목적실, 헬스장, 사무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게 될 ‘반다비체육센터’의 기본적인 밑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시는 오는 8월까지 공모안을 접수받아 심사를 거쳐 설계에 착수하고 이를 바탕으로 내년 4월에는 본격 착공해 오는 2026년 말까지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반다비체육센터’가 건립되면 인근의 ‘삼척복합체육공원’과 해안가 주변이라는 지리적 장점의 시너지효과를 통해 각종 대회와 전지훈련단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우리 시는 복합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주요 시책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반다비체육센터 건립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하여 전지훈련단 유치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