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나영, 미스트롯3 최후의 톱7 결승 진출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4/03/05 [11:46]

김포대 실용음악과 재학생 나영, 미스트롯3 최후의 톱7 결승 진출

최희정기자 | 입력 : 2024/03/05 [11:46]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 K-Culture계열 실용음악과 23학번 김나영(이하 나영) 학생이 2월 29일 방송된 TV조선 ‘미스트롯3’ 11회 톱7 결정전에서 최종 2위를 기록하며 결승에 올랐다.

 

 미스트롯에 출연한 나영(사진 출처: TV조선)


이날 방송에서는 작곡가 신곡 미션이 펼쳐졌는데 나영은 ‘알고보니 혼수상태’와 ‘선희’ 작곡의 ‘99881234’를 선택, 중독성 강한 멜로디에 유쾌한 안무까지 더하면서 제2의 국민체조 송을 탄생시키며 준결승전 최종 2위를 기록했다.

나영은 장민호와 장윤정의 극찬을 받으며 마스터 점수 1370점, 국민 마스터 점수 최고점 91점을 받아 총점 1461점을 기록, 톱7 결승전에 올라 우승후보로 1위의 자리를 노리게 됐다.

72명으로 시작한 ‘미스트롯3’ 첫 방송부터 나영은 대학부 올하트를 시작으로 ‘MZ 트로트 요정’, ‘정통 트로트 강자’라는 수식어가 붙으며 2라운드 선(善)에 등극했고 5라운드 준결승 톱10 결정전에서는 막강한 경쟁자들을 제치고 최종 1위를 차지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현재 나영이 재학 중인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 윤병진 교수는 “매주 나영이의 좋은 소식을 접하고 있으며 열심히 노력해 온 만큼의 성과가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 재학생인 나영이 매우 자랑스럽고 결승전에서도 최고의 무대를 보여주길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나영이 재학 중인 김포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실무 중점 교육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MBC 드라마 ‘인연’, 예능 ‘나 혼자 산다’, ‘전지적 참견 시점’, ‘심야괴담회’ 등의 프로그램에 본교 재학생들이 음원 제작 수업을 통해 제작한 음원이 삽입되는 등 재학생들의 커리어를 지원하고 있으며 KBS ‘불후의 명곡’, OBS ‘U버스킹 청춘레코드’ 등 프로그램의 방송 세션 및 뮤지션 데뷔의 기회를 제공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에 힘쓰고 있다. 김포대는 K컬처 특성화를 기반으로 대학의 글로벌화 전략을 강화하고 교육 수요자들을 위한 학습 인프라 개선과 교육혁신을 위해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를 신규 확충한 바 있다.

한편 새로운 트로트 여제의 탄생이 기대되는 ‘미스트롯 3’ 최종회인 나영의 결승 무대는 오는 7일(목) 밤 10시에 방송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