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좋은땅출판사, 콩트집 ‘덤벼라 조폭’ 출간

그럼에도 세상에 맞서 싸우는 투지

사회 문제를 지혜로 파훼하는 삶의 생생한 투쟁, 10편의 콩트로 재탄생하다

최희정기자 | 기사입력 2023/11/26 [16:47]

좋은땅출판사, 콩트집 ‘덤벼라 조폭’ 출간

그럼에도 세상에 맞서 싸우는 투지

사회 문제를 지혜로 파훼하는 삶의 생생한 투쟁, 10편의 콩트로 재탄생하다

최희정기자 | 입력 : 2023/11/26 [16:47]

 이종열 지음, 좋은땅출판사, 172쪽, 1만6800원


좋은땅출판사가 ‘덤벼라 조폭’을 펴냈다.

 

이 책은 이종열 저자의 콩트집이다. 각종 사회 문제에 슬기와 지혜로 맞서는 10편의 작품을 살펴볼 수 있다.

조선 후기 판소리계 소설인 별주부전을 현대적 흐름으로 재해석한 ‘신 별주부전’이나, 어느 가상 인간의 선거 공약을 고백체로 전하고 있는 ‘가상 인간 대선 출마하다’ 등 통통 튀는 상상력과 내밀하게 깃든 문제 인식을 만나볼 수 있다.

그 외 작품들도 톡톡히 제 역할을 해내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불황에 빠진 자영업자의 애환을 동물 다큐멘터리로 표현한 ‘표범과 사슴 그리고 봉구’, 가난으로 인한 가족의 해체와 화해를 펼쳐낸 ‘가출’, 권선징악을 재치 있는 상황으로 그린 표제작 ‘덤벼라 조폭’, 현 사회의 외모지상주의를 비판하고 있는 ‘일장춘몽’, 학교폭력에 대한 복수를 시원하게 풀어낸 ‘용역회사 올드보이’, 국가적 참사 이후 남은 자들이 서로를 위한 마음으로 회복해 나가는 ‘봉임이’까지 강렬한 메시지와 다채로운 서사, 깊이 있는 정서가 정교하게 결합된 작품들이 담겨 있다.

“죽기로 싸우면 살 것이고, 살기로 싸우면 죽을 것”(42쪽)이라는 ‘덤벼라 조폭’ 주인공의 의지처럼 야속한 세상이지만, 서로를 위하는 마음과 악에 지지 않을 의지가 있다면 언젠가는 더 나은 세상이 될 거라는 희망 또한 10편의 작품 곳곳에 스며 있다.

‘덤벼라 조폭’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매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